저만 잘 못한건가요?

저희 집에 매트리스가 있어서 거기서 금요일 날에 노트북으로 학원 온라인 숙제를 하고 학원을 갔는데, 거기에 저희 언니가 먹던 음료수를 놔둔 거예요. 그런데 학원 갔다오니까 음료수가 노트북에 쏟아졌대요. ;;
제가 금요일에 학원을 갔다왔을 때는 안 쏟았었는데, 토요일에 다른 학원 가니까 쏟아졌는데 제 잘 못이래요. 저는 그쪽에서 숙제했을 때 빼고 안 갔거든요.
거기서 언니가 잠을 잤는데 언니가 제가 쏟은 거라면서 ㅈㄹ하니까 그걸 믿고 증거도 없이 제가 쏟아다고 뭐라해요. 제가 안 했다고 엄빠가 '컴뷰터를 그 쪽에 놔둔 니 책임도 있다' 이랬거든요? 그래서 제가 음료수도 거기 안놔뒀으면 된 거 아니냐고 따지니까 음료수도 노트북도 놔두지 말라고 언니는 안 혼내고 저만 혼내고 갔어요. ;
이제는 제가 숙제를 매트리스에서 하려고 하면 계속 노트북 얘기만 해요, 짜증나 죽겠네요. ;;; 저만 잘 못한 건가요? 한 쪽 말만 듣고 저한테 ㅈㄹ발광하고 제가 안했다고 조금이라도 목소리 높이면 사춘기라고 ㅈㄹ하고 진짜 개 답답해서 말이 안나오네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그런 상황이 어렵고 힘들었겠네요. 그래도 제가 본다면, 그건 당신의 잘못이 아니에요. 학원에 갔을 때는 음료수가 없었으니까요. 그리고 노트북을 놔둔 것도 당신의 잘못이 아니에요. 부모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어디에 놔둘지도 중요한 것이지만, 언니도 책임을 져야 해요. 그리고 혼내는 일도 언니가 잘못한 것 같아요. 아무튼, 당신은 숙제를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으니까, 이번 일은 당신의 잘못이 아니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