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유치원교사 이민

안녕하세요 저는 고2 학생이고 한국에서 4년제 유아교육과 졸업 후 호주로 워홀 가서 영주권을 따려고 합니다! 영어는 나쁘지 않게 하는 편이라 아이엘츠는 딸 수 있어서 걱정이 안되는데 호주에서 유치원교사를 하려면 반드시 호주의 대학이나 대학원을 나와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학비가 21,000불? 정도 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대학 졸업하고 바로 가면 24살정도일텐데 모아둔 돈이 해봤자 7,8백정도밖에 없어서..학비랑 집값 등을 준비해서 가야하는지 가서 마련하면 되는지 모르겠어요…베이비시터나 도그시터 같은 거 하면 집값이랑 학비 벌 수 있나요..?ㅠㅠ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ㅠㅠ


☑️최고의 답변☑️

일단은 큰 욕심 부리지 말고,(사실 그렇게 큰 욕심은 아니지만, Step by step하라는 차원임)

유아교육은 굳이 4년제 안나와도 되요.

좀 뭐랄까? 콧대가 낮아야 존심을 죽이고 유치원/어린이집 구분하지 않고 취업할거니 그렇게 하라는거구요.

본인이 그냥 존심 구기더라도 상관없다. 라면 4년제 가서 호주 어린이집에 취업해도 고민하지 않길 바랍니다.

자 워홀로 취업할수있지만, 장기 일하는거 불가.

그리고 워홀로만 이민하는건 불가해서, 사실상 워홀로 님의 능력을 보여준다음에 스폰서 취업비자로 고용주가 변경을 해줘야하는데, 일단 쉽지 않습니다.

그런 사람이 널리고 널렸으니, 고용주도 닳고 닳아서 그냥 "응 너 하는거 봐서 해줄께"라고 넘기는 편임.

그래서 첫술에 배부를수는 없고

일단 호주에 와서 일해보시고, 현지사정 돌아가는거 느끼시고,

그다음에 현지에서 아 대학을 가야한다. 말아야한다. 를 판단하셨으면 합니다.

일단 워홀을 오면, 전공대로 취업은 어려울수도 있으니깐,

한국에서 최소 1년이상 경력쌓으시구요. 있고 없고는 차이가 좀 있어요.

그리고 어린이집 보조교사 단위로 취업하시면 되요. 정교사는 어려울수도 있어요.

언어적인걸 떠나서 비자때문에 그런거에요.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