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은 왜 걱정안하는거죠? 안불안하나?

제가 계속 결혼하면 불안하더라구요 드라마나 현실에서 가정폭력할까봐 술은 안마시지만 언젠간 가정폭력자가됀다는거 그사람들도 처음엔 잘지내고 술도 손대는사람들도있지만 실패하거나 망하거나 뭐가 잘못됐어서 술손대는순간 가정폭력이됀거잖아요 그래서 와이프가 결혼하자고 프로포츠할떄 당연히 거절했습니다 계속 결혼하자고하길래 불안하다고했는데 행복하게 안불안하게 해준다고 하면서 결국엔 결혼했습니다 그래도 혹시라도 몰라서 가정폭력할까봐 미리 이혼할수있게 바로 준비를해왔습니다 그리고 혹시 몰라서 이혼필요한거들 준비 다하고 편지도써거든요 괴로울떄 힘들떄 자주보는곳에서 힘들었는지 괴로웠는지모르겟지만 편지를 발견했어 이혼준비한걸 발견했어요 이게뭐냐고하면서 화내면서 다 찢어버리네요 왜그런냐고 뭐가 그런게 불안하냐고 안불안하게 해준다고했는데 걱정하지마라고하면서 그런 쓰래기가아니라고 좋고 착하니깐 걱정하지마라고 그런일 절대없다고하면서 이혼서류 전부 준비한거 찢어버리더라구요 이혼소송하면 돈도 나가고 힘들데니깐 시간도 오래걸리고 하지만 그런게까지 말하면서 행복하게살자고하면서 찢어버리고 화내고 가정폭력됄까봐 안불안하나? 왜 그런게까지하는지 모르겟어요 전 가정폭력 안돼려고 노력하겟지만 어느날갑자기 술 손대고 가정폭력됄까봐 너무 불안해요 매일매일 너무나도 불안한데 결혼한후부터 편하게 못자고있어요 잠자리도 할떄도 제대로 못하고요 사회생활이 어떻게 변하는지 어떻게됄지 알순없잖아요 교통사고도 그런고 제일 불안한게 와이프가 교통사고로 떠나고 아이만남길때 가정폭력돼면 아이은 어떻게할순없잖아요 와이프랑있으면 이혼하고 아이도 전부 데려가면 그만이지만 와이프가 없을시 아이은 제가 다돌봐야하는데 가정폭력하게돼면 어떻게해요 아이은 맞기만하고 당할수밖에없잖아요 의지할사람은 아빠뿐인데 아빠가 쓰래기인데 도움 받을곳도없잖아요 왜 그런게까지 당당하는지 모르겟어요 결혼한지 2년쨰거든요 와이프은 그런걱정할시간에 아이만들생각하라고하는데 안불안하나요?


☑️최고의 답변☑️

그래서 불안해 해서 좋은 점이 있나요? 물론, 불안할 수 있죠. 인간은 미래에 대해서 불안을 겪는게 당연합니다.

그러나, 대비를 하지 않고,

그냥 불안해서, 피하기만 한다고 해서, 지금의 삶이 좋은 쪽으로 갈거라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피하고, 피하다 보면, 결국 어디에도 갈수가 없고, 본인은 어디에도 있지 못할 겁니다.

그리고, 본인이 가정폭력을 할까봐. 애를 못키우겠다는 논리는

나중에 어떻게 죽을지 모르니까, 지금의 삶을 못살겠다고 하는 논리랑 거의 같다고 생각합니다.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수는 없겠지만, 지금 노력을 꾸준히 하면, 분명 확률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갈거라 생각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0.1%정도는 가능성이 있겠죠. 하지만, 99.9%를 싹다 무시하는 것이 과연 올바른 판단일까요?

미래를 위해서 대비하시길 바래요. 피하지 말고, 본인의 선택에 책임을 지고, 더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요. 본인은 대단한 사람이 될겁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