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팁 마음 붙잡아도 안 되겠죠?

인팁 남자랑 한 달 정도 호감 가지고 연락하며 지냈는데,
저번 주까지만 만나고 이번 주에는 연락도 갑자기 안읽씹에 답도 없어서 어제 생일이라 생일 축하한다고 하고 마지막에 전화하자고 했는데, 답 없어서 잠들었다가 일어나서 보니

많이 생각해봤는데 자기는 꾸준히 연락하는게 너무 힘들고 지금은 혼자인게 방해 안 받고 좋다네요.. 자기한테 과분하게 챙겨주고 잘해준 마음은 고마운데 가끔 연락하는 사이가 좋은 거 같다고 미안하다네요..

이미 이거 그냥 저랑 연인사이로 만날 생각은 없다는거죠?
연락문제로 일절 터치 안 했는데, 그냥 앞으로도 해야한다는 생각에 이게 싫었나봅니다.
카톡으로 구구절절 연락 전혀 안 해도 된다, 내가 챙겨준 것도 부담가지지마라, 이렇게 말하다가 너무 또 카톡 쌓이게 할까봐 장문 카톡 부담스러울까봐 오늘 시간 조금만 내달라고 했거든요.. 마지막으로 그래도 제 마음이라도 고백하고 표현하고 싶은데, 이미 돌직구로 붙잡아도 안 되겠죠?


☑️최고의 답변☑️

현직 인팁입니다.

인팁들은 기본적으로 혼자서도 잘 놉니다.

이성적이고 논리적으로 계속 사귀어야 한다고 설득해 낼 수 있다면 모를까, 아마 마음을 이미 정리한 상태라면 돌직구로 대시해도 힘들겁니다. 하지만 그게 관계의 단절을 원한다는건 아닙니다.

가끔씩 연락하는 긍정적 상호감정을 가진 지인으로 남아주세요. 사람의 성격은 언젠간 바낄 수 있으니 나중을 기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닥드립니다.

안 되셨더라도 채택 후 추가답변 주시면 될 때까지 뭐든 성심성의껏 답해드립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