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현명한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제가 좋아하는 여성분이 있어요. 그분이랑 요즘 애기 많이하는데 이런저런 애기 오고가다 저한테 연애경험 있냐고 물어보길래 제가 모솔이라고 했거든요?? 근데 그떄부터 저를 약간 무시(?) 하는거 같더라고요. ㅠㅠㅠ
그냥 거짓말이라도 한번 사귀어봤다고 하는게 나앗던건지...


☑️최고의 답변☑️

질문자님, 혹시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지요?

연애경험이 없는거 자체가 부끄러운 일은 아니예요. 무시하는 것 같다고 느낀 이유는 뭔가요?

거짓말도 해봤자 어차피 그 분 눈에는 보일거예요. 중요한건 그게 아니예요.

질문자분이 연애를 안해보셔서 연애를 뭔가 크게 느끼시고 위축되시는 것 같습니다. 근데 연애가요, 특별한게 없어요. 연애를 해봤다고 하는 사람들도 연애를 잘 하고 있지 않을 확률이 크구요.

연애도 결국 사람관계예요. 어느정도 이성친구들과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면 연애도 언젠가 할 수 있는거죠.

근데 좋은 연애를 망치는게 결국 당당하지 못한 태도예요. “내가 나이가 좀 있는데 모쏠이라고 하면 상대방이 날 하자가 있다고 생각하는거 아니야?” 이런 생각도 결국 질문자분이 스스로 만드는거예요.

당당해야되요. 누구나 처음이 있어요. 왜 어린애들이 연애를 쉽게 하는지 아세요? 생각이 단순하기 때문이예요. 앞 뒤 깊게 재지 않고 상대방이 마음에 들면 과감하게 다가가잖아요.

거짓말을 할게 아니라 그게 뭐 어때서? 라는 태도를 가지시는게 훨씬 나으십니다.